청소년, 그들이 이야기하는 평화와 휴머니즘 그리고 미래...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환경부장관상 등 수여

2018 제9회 국제청소년평화·휴머니즘영상제가 15일까지 출품작을 접수합니다.

(사)미래사회와종교성연구원이 주최하고 국제청소년평화·휴머니즘영상공모제조직위원회(대회장 이형용)가 주관하는「2018 제9회 국제청소년평화·휴머니즘영상공모제(이하 휴영제)」가 오는 15일까지 공모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제는 청소년들에게 익숙한 영상이라는 매체를 이용, 청소년들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상상력과 예술 창조력을 북돋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청소년들의 자기존엄과 타인존중의 휴머니즘 감수성과 생명·환경의 중요성 등을 드높이고 미래 한국의 글로벌 문화콘텐츠 역량을 제고하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공모대상은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내·외국인 불문) 등으로, “평화·휴머니즘”, “환경·생명”, “미래 영성·종교성”을 주제로 한 5분 내외의 창작동영상이면 누구나 참가신청이 가능합니다.

시상식은 오는 12월 28일 개최 예정이며, 청소년 평화 열린 축제 마당으로 꾸며, 청소년은 물론 일반인들이 함께 평화와 휴머니즘에 대한 생각을 교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2018 제8회 국제청소년평화·휴머니즘영상공모제 공모요강> 
  ○ 부문: 13세-18세부(중고등부), 19세 이상부(대학부), 일반부[※내,외국인불문]
  ○ 주제: “평화․휴머니즘”, “환경․생명”, “미래 영성․종교성” 가운데 임의 주제를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것
  ○ 공모대상: 5분 내외의 창작동영상 
              (UCC, 애니메이션, 단편, 미디어아트, 다큐, 뮤직비디오 등)
  ○ 기간
     •공모마감: 12월 15일 
     •심사: 12월 16일 – 12월 24일
  ○ 시상 내역(안)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총2점)
     환경부장관상 (총2점)
     UNESCO한국위원회사무총장상 (총 2점) 
     EBS사장상 (총 2점)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장상 (총 2점)  등
  ○ 시상식 : 12월 28일 14시
     
이번 공모전 작품 참가 신청은 12월 15일까지 웹하드, 이메일 또는 우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미래연 홈페이지(www.religionship.org)에서 공모 요강과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휴영제 사무국(02-396-2220)에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