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내 SW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SW 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18.12.03  18:57:3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각당 간사인 김성수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 정용기 의원(자유한국당.대전 대덕구), 신용현 의원(바른미래당.비례대표)이 공동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재)인간로봇공존사회연구소(ROHUSO)가 주관하는「국가경쟁력제고를 위한 글로벌SW정보시스템 구축」 세미나 및 토론회가 3일 대한민국 국회 의원회관 2소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회와 정부, 그리고 SW산학연 등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미래SW산업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제도적 방안을 마련하고 추진하기 위해 개최됐습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글로벌SW 현황, 주요 선진국의 SW정보수집 활용사례, SW 법제 동향 및 글로벌SW 구축 방안 등의 주제발표가 이루어지고, 과기부 담당 정책관, SW유관협회 대표가 참여하는 토론회가 진행됐습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야 간사 모두가 ‘대한민국 SW 국가 경쟁력 강화’라는 취지에 공감을 하고, 공동으로 주최, 향후 국내 SW산업 육성 기반의 공고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성수 의원은 “기술 발전에 따른 산업간 융합이 활성화되면서 서비스 중심의 신시장 창출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국내 SW기업들의 능동적인 전략 수립과 대응 방안 마련을 위한 ‘글로벌SW 정보시스템 구축’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성수 의원은 “오늘 세미나에서 살펴본 주요 선진국의 SW정보 수집·활용 사례 및 민관 협력 동향을 통해 향후 국회와 정부, 그리고 SW산학연의 상호 협력 시스템 구축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정용기 의원은 “4차 산업혁명 환경에서 SW산업은 모든 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견인하고 있다”면서 “SW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SW분야에 있어 정부와 민간이 상호협력을 통해 우리 대한민국이 미래 SW산업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정 의원은 행사에 참석한 국내 SW산업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국내 SW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간사로서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용현 의원은 “지금 SW 분야에서는 민간과 정부 간의 상호협력이 보장되는 SW정보 플랫폼 구축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최신의 국내외 글로벌SW산업정보를 구축하고 이에 대한 활용이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snstv장덕수 기자 snstv2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