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7일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특검의 구속영장 청구와 관련, "특검이 보인 불법적 행태에 대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추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전혀 없고 성실히 조사에 임한 김 지사에게 무리하게 영장을 청구하는 것은 이번 사건을 드루킹 사건이 아니라 김경수 사건으로 엮고자 하는 정치적 의도"라며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 추 대표는 "법원은 구속영장에 대해 헌법과 법률에 따라 공정하게 판단해줄 것을 기대한다"고도 했습니다.

-. 그는 양승태 전 대법원장 시절 재판거래 연루 의혹이 제기된 자유한국당 홍일표 의원에 대한 1심 판결에 대해선 "다행히 1심에서 의원직 상실형을 받았지만 만약 이런 사실이 드러나지 않았다면 결과를 장담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죠?

=. 네, 그는 "각종 재판거래 의혹에 더해 개별 판사 불법 사찰, 특정 정치인 봐주기식 수사에 대해 양 전 원장은 진실을 고백해야 할 때"라고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추 대표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의 청와대 회동에 대해선 "평화를 위해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과 협치를 약속했다"며 "조속한 시일 안에 판문점선언 비준동의가 이뤄져 한반도 평화의 시대에 여야가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