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철수 "어제 회담 실망스러운 점들이 있다"

기사승인 2018.06.13  10:14:54

공유
default_news_ad1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는 13일 "이번 선거의 의미는 지난 7년간 서울시정에 대한 평가이고 지난 1년간 현 정권의 경제정책이 방향을 제대로 잡고 가고 있는지, 또 북한 핵 폐기 문제를 제대로 잘 헤쳐나가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라고 말했습니다.

-. 안 후보는 노원구 상계동 극동늘푸른아파트 경로당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부인 김미경 교수, 딸 설희 씨와 함께 투표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고 "그래서 그것에 대한 평가를 국민이 마음속에 갖고 이번 투표를 통해 평가해주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죠?

=. 안 후보는 전날 북미정상회담에 대해 "어제 회담은 기대에 비하면 실망스러운 점들이 있다"며 "트럼프와 김정은의 회담을 보면서 아주 걱정스러운 마음이 커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북한이 지난 1990년대부터 한반도 비핵화에 대해 이야기해왔던 주장과 (어제 회담 결과가) 크게 달라진 게 없는데 한미군사훈련을 하지 않겠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안 후보는 "특히 핵심은 검증인데 CVID(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핵 폐기) 중 V(Verifiable)와 I(Irreversible)가 빠졌다. 특히 V, 검증이 빠진 게 걱정된다"면서 "정부에서 더 적극적으로 이 문제에 대해 준비하고 대응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습니다.

-. 안 후보는 이어 "지금 대한민국이 굉장히 중요한 순간에 놓여있는데 이럴 때일수록 시민 한 분 한 분이 모두 (투표에) 참여해서 국가의 방향을 정해주셔야 한다"며 "오늘 역대 지방선거 중 가장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고 많은 시민의 마음을 모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면서요?

=. 그렇습니다. 안 후보는 선거 결과 전망에 대해선 "제가 어떻게 서울을 바꾸겠다는 말씀을 선거 기간 내내 서울시민들을 뵙고 설명드렸다"며 "호응도 좋았고 저는 최선을 다했으니,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장덕수 기자 easypol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