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낙연 국무총리, "1년 동안 좋은 변화가 많았다"

기사승인 2018.05.10  10:01:48

공유
default_news_ad1

이낙연 국무총리는 10일 "오늘은 문재인 정부 출범 1년이 되는 날"이라며 "국민 여러분께서 일상의 삶에서 변화를 체감하고 희망을 가지도록 내각 전체가 더 분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 총리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제37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죠?

=. 그는 "국정교과서 폐지라는 혁신조치부터 시작해서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정착을 위한 남북정상회담 등 일련의 정상외교에 이르기까지 1년 동안 좋은 변화가 많았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이어 "청년고용과 서민 생활의 개선처럼 저희가 고심했던 것만큼 성과가 나타나지 못한 분야도 있다"고 부족한 점을 꼽았습니다. 또한 이 총리는 정부의 노력을 이해하고 성원해준 국민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정부에 몸담은 저희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그는 그러면서 "저도 1년 전 총리 후보로 지명을 받던 그 날의 마음 그대로 언제 어디서든 겸손과 진실을 놓지 않고 지혜와 용기를 내며 일하겠다"고 덧붙였다죠?

=. 그렇습니다. 이어 이 총리는 회의 안건인 ▲ 재활용 폐기물 관리 종합대책 ▲ EU 개인정보보호법 대응 및 기업지원방안 ▲ 국가안전대진단 결과와 향후 계획 등에 대한 부처 간 협력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아울러 "봄비가 넉넉히 와서 전국적으로 모내기가 제때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며 "모내기 뒤에 장마철이 오면 마을 축대나 옹벽이 무너질 염려는 없는지 미리 살피고 예방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날 재활용 폐기물 대책을 보고한 환경부는 이 총리 등 회의 참석자들에게 텀블러를 나눠줬습니다.

 

▲ 이낙연 국무총리

장덕수 기자 easypol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