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지원 '모스크바 한류박람회' 홍보대사 위촉...한류드라마 대표 히로인

기사승인 2018.04.12  16:53:51

공유
default_news_ad1

배우 하지원이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하는 '모스크바 한류박람회' 홍보 대사로 위촉됐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는 12일 “다음 달 14일부터 15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하는 산업·문화 융합 엑스포 '모스크바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배우 하지원과 아이돌그룹 인피니트, NCT 127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하지원은 모델, MC, 예능까지 활약하는 멀티 엔터테이너로 드라마 '시크릿가든' '기황후' 등 다양한 히트작과 연기대상만 2회 수상하며 한류드라마 대표 히로인으로 손꼽힌다.

▲ 사진=하지원, KOTRA 제공

하지원은 참가기업 9개 제품과 360도 가상현실(VR) 기술을 도입한 특별 웹예능을 촬영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현장에 VR 체험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류박람회는 한류스타와 공연 등 한류를 우리 소비재·서비스 상품 홍보와 융합한 수출 마케팅 행사로, 러시아 내 우리 소비재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러시아는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등을 통해 한류가 널리 확산되고 있고 독립국가연합(CIS) 시장 내에서도 선도적 소비시장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우리 소비재의 프리미엄 이미지 구축에 좋은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홍보대사는 14일 개막식 무대인사, K팝 공연, 팬사인회, 기자회견,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한류박람회와 우리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신철현 기자 tmdbs97@naver.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