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3선 도전' 박원순 서울시장, 공식 출마선언은 12일

기사승인 2018.04.10  10:29:29

공유
default_news_ad1

3선에 도전하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오는 12일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공식 출마선언을 합니다.

-. 박원순 캠프의 박양숙 대변인은 "민주당이 추구하고 있는 시대적 가치인 '정의, 안전, 통합, 번영, 평화'가 지난 6년 시정에서 박원순 시장이 민주당원으로서 지켜온 가치와 일치함을 확인하고, 서울을 기점으로 당의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의지를 피력하기 위해 민주당사에서 출마선언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면서요?

=. 네, 출마선언에 앞서 박 시장은 국립현충원을 찾아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를 참배한 뒤 여의도로 향합니다.

박 시장은 초선 때 무소속 후보로 출마해 당선됐으며, 민주당 소속으로 재선에 도전한 2014년 지방선거 때는 당내 경선을 치르지 않고 후보가 됐습니다.

-. 박 시장은 민주당 경선 후보 중 마지막으로 출마선언을 하게 된다고요?

=. 네, 박 시장 측은 그간 민주당 경선 일정이 시작되기 하루 전날을 출마선언일로 잡고 일정을 조율해왔습니다. 현직 시장으로서 시정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 민주당 내 서울시장 후보군 중에서는 우상호 의원이 지난달 11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가장 먼저 출마를 공식 선언했고, 이어 박영선 의원이 지난달 18일 영등포 꿈이룸학교에서 출마선언을 했다죠?

=. 그렇습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후보는 지난 4일 서울시의회에서 출마선언을 한 뒤 스크린도어를 수리하던 노동자가 숨지는 사고가 난 지하철 2호선 구의역과 재활용품 대란 현장인 방배동 재활용 쓰레기 센터를 잇달아 찾았습니다.

 

▲ 박원순 서울시장

장덕수 기자 easypol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