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6일 정부의 청년 일자리 추가경정예산 편성 계획과 관련, "청년은 구직난에 시달리고 중소기업은 구인난에 시달리는 일자리 모순에 대한 정면 대응"이라고 밝혔습니다.

-.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청년 실업률이 10%에 육박하고 이대로 가면 실업대란으로 이어질 만큼 상황이 긴박하다"며 "추경안을 편성하는 이유는 때를 놓치면 더 커질 청년 실업 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함"이라고 설명했다고요?

=. 그는 "이번 일자리 추경으로 구직 청년과 중소기업을 이어주는 정책적 가교 역할을 적극적으로 하겠다"며 "야당도 청년실업 위기 상황을 함께 인식하고 추경에 적극적 자세로 협조해주기를 당부한다"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또 검찰의 이명박 전 대통령 소환 조사에 대해 "이 전 대통령은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해 놓고 정작 (검찰에) 들어가서는 성실히 혐의를 부인했다"면서 "이 전 대통령 말 그대로 이런 대통령은 진짜 이제 마지막이었으면 좋겠다"고 비판했습니다.

-. 그는 "전두환·노태우·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 모두 자유한국당 계열 대통령이자 국가 원수다. 총칼로 권력을 찬탈하고 헌정을 유린하고 국정을 농단했다"며 "이런 전직 대통령들과 호가호위하던 분들이 보수정당 간판을 달고 정치하는 현실이 개탄스럽다"고도 했다죠?

=. 네, 추 대표는 이어 "역사와 국민의 법정에 시효는 있을 수 없다"며 "검찰은 국정 최고 책임자의 범죄는 반드시 처벌한다는 각오로 사법정의를 바로 세우는 일에 한 치의 주저함이 없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추 대표는 강원랜드 부정취업자 면직 결정에 대해서도 "늦었지만 당연한 조치"라며 "강원랜드 채용비리 수사는 성역없이 이뤄져야 하고, 국회 법사위원장 자리를 방패로 삼고 있는 권성동 위원장의 수사 외압 및 증거삭제 의혹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이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그는 이어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선 "회담 준비에 맞춰 민주당도 한반도 평화를 위한 남북미 정상회담 지원특위를 구성, 위원장에 이해찬 전 국무총리를 임명했다"며 "역사적인 정상회담을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당청은 혼연일체로 평화 책무를 이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추미애 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