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친환경에너지 발굴·육성하는 국장급 정부조직 만든다

기사승인 2018.02.13  10:25:00

공유
default_news_ad1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에너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 국장급 정부조직이 생깁니다.

-. 산업통상자원부와 행정안전부는 친환경에너지 정책을 관장하는 '신재생에너지정책단' 신설 등을 포함한 '산업통상자원부와 그 소속기관 직제 일부 개정령안'이 13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면서요?

=. 정부는 기존 산업부 에너지자원실 내 에너지신산업정책단을 개편해 신재생에너지정책단을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하부조직으로는 4개과(정원 41명)가 배정됐습니다.

4개과 중 신재생에너지정책과(에너지자원정책관 산하 신재생에너지과 이관)와 신설된 신재생에너지보급과는 태양광, 풍력 등 친환경에너지 관련 정책, 보급, 확산 업무를 맡습니다. 에너지신산업정책과와 에너지신산업진흥과를 통합한 에너지신산업과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 분야 신산업 육성을 전담합니다.

-. 에너지수요관리과는 집단에너지와 에너지효율제도의 운영·관리를 관장할 예정이라죠?

=. 아울러 에너지기술과는 산업정책실에서 이관돼 에너지자원실 에너지자원정책관 하부조직으로 편입됐습니다. 이로써 산업부 에너지자원실은 기존 3국 1단 16개과 체제가 3국 1단 17과 체제로 개편됐습니다.

산업부는 신설 조직을 중심으로 친환경에너지를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규제·제도 개선과 중장기 연구개발(R&D) 지원, 실증 사업 등을 전개할 방침입니다. 특히 산업부는 "국민 체감형 재생에너지 확대와 에너지 전환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관련 조직의 효율화를 모색했다"고 밝혔습니다.

-. 한편, 산업부는 이번 직제 개정에서 실장급 기구 명칭 등도 변경하기로 했다면서요?

=. 이에 따라 산업기반실은 산업혁신성장실, 산업혁신과는 산업일자리혁신과로 이름이 바뀝니다.

 

▲ 산업통상자원부

박상욱 기자 easypol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