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훈클럽 토론회서 "저부터 반성. 기득권 내려놓고, 과감한 인적 혁신과 파격적 정책 혁신"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5일 " 자유한국당과 보수우파진영의 현실은 참으로 부끄럽기만 하다"면서 "지난 정권의 무능과 부패로 국민의 신뢰를 잃어버리면서 마땅히 해야 할 역할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홍 대표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중견 언론인 모임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기조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보수우파가 그 동안의 과오를 처절하게 반성하고 완전히 새롭게 태어나지 않고는 국민의 신뢰를 되찾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홍 대표는 "저부터 반성하고, 기득권을 모두 내려놓고, 과감한 인적 혁신과 파격적인 정책 혁신에 앞장서겠다"며 "그렇게 만들어진 혁신의 토대 위에, 건강한 보수우파의 대통합을 이뤄내겠다"고 주장했습니다.

홍 대표는 "과거와 같은 세 불리기식 통합으로는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얻어낼 수 없다고 생각한다"며 "바른 국가관을 가진 젊고 유능한 새 인물, 깨끗하게 자기 분야의 경력을 쌓아온 숨어있는 인재들, 우리 정치를 새롭게 세울 청렴한 지도자들을 찾아, 이 분들과 함께 신보수를 재건해내는 것이 진정한 보수 대통합의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홍 대표는 "저는 보수 혁신도, 보수 대통합도, 신보수 재건도, 자유한국당이 중심이 되어야만 한다고 믿는다"면서 "그래야만 문재인 정권의 폭주를 막을 수 있고, 내년 지방선거에서 신보수 승리의 깃발을 올릴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홍 대표는 취임 7개월을 맞은 문재인 정부에 대해서는 "초보 정권의 난폭운전, 보복운전, 역주행에 다름없다"며 강도높게 비판했습니다. 

홍 대표는 "무엇보다 심각한 문제는 이 정부의 북핵 대응"이라고 지적한뒤 "5천만 국민이 북한 김정은의 핵 인질이 돼 있는데 문 대통령은 거꾸로 미국의 선제공격을 걱정하고 있다"며 "또 북핵 로드맵 하나 없이 '레드라인을 넘지 않았다'는 주장만 반복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홍 대표는 "국제사회가 한 목소리로 대북제재 강화를 외치고 있는데도, 내년 예산에 1조원이 넘는 남북협력기금을 편성하는 막무가내식 북한 퍼주기에 매달리고 있다"면서 "사드 포기, MD 포기, 한미일 군사동맹 포기라는 대중국 ‘3불’약속으로, 안보를 무너뜨리고 대한민국의 주권과 자존심까지 짓밟아 놓았다"고 비난했습니다.

홍 대표는 또 "국정원을 개혁하겠다면서 손발을 다 잘라서 간첩도 못 잡는 불구 기관으로 만들려 하고 있다"며 "정부여당은 ‘친북’이라는 말만 하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데, 
이런 행태를 보이니 ‘주사파 정권’이라는 소리까지 나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홍 대표는 "저와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안전’과 ‘국가의 안위’를 정책의 최우선 순위에 두고, 위태로운 이 정부의 대북정책과 외교정책에 맞서 싸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경제정책과 관련, "이미 실패로 판명된 사회주의식 경제노선으로 역주행하고 있다"며 "기업을 옥죄면서 강성 귀족노조만 챙기고, 세금과 최저임금까지 급격하게 올리고 있으니, 이래서는 경제가 살아나고 일자리가 생길 수가 없다. 대통령이 직접 챙긴다던 청와대 일자리 상황판은 어디로 갔느냐"고 반문했습니다. 

홍 대표는 우리 사회가 분열과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홍 대표는 "국가 발전의 가장 중요한 토대는 국민통합인데, 이 정부는 나라를 온통 싸움판으로 만들고 있다"며 "인민재판식 편 가르기와 자기편 챙기기로 갈등과 분열의 골을 더욱 깊게 만들고 있고, 가장 중요한 인사부터 '내로남불'의 결정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