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최인호 국회의원, 안티 젠트리피케이션 ‘뽑지 마시오’국회 전시회 개최

기사승인 2017.11.20  13:52:37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더불어민주당 최인호 의원(부산 사하갑)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시 NPO지원센터와 함께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젠트리피케이션 피해 문화예술인 단체인 생산자 모임이 주관하는 '안티 젠트리피케이션 : 뽑지 마시오'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젠트리피케이션은 낙후됐던 구도심이 번성해 중산층 이상의 사람들이 몰리면서 임대료가 오르고 원주민이 내몰리는 현상을 일컫는 용어로, 둥지 내몰림이라고 합니다. 안티 젠트리피케이션이란 이러한 문제를 초래하는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반대운동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일상적으로 반복되어 보통의 장면이 되어버린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기록들을 전시를 통해 당사자의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젠트리피케이션 과정중 극단적인 폭력이 자행되고 용인되는 강제집행에 대한 사진을 비롯해 젠트리피케이션 피해 임차인이자 도시 문화를 생산하는 문화예술가들의 인터뷰 내용과 공동운명체로써 함께 공존해야 할 재개발 현장의 길고양이들과 나무들에 대한 사진들이 전시됐습니다.

최인호 의원은 “젠트리피케이션 문제는 단순히 영세자영업자와 저소득층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의 문제이다. 우리도 언젠가 젠트리피케이션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며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젠트리피케이션에 대한 사회적 해법을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박환희 기자 easypol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