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유한국당, 송영무 '음주운전 무마' 의혹VS 국방부, "사실 무근"

기사승인 2017.06.29  10:29:2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국회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는 음주운전 은폐 의혹에 이어 동료의 음주운전 무마 의혹으로 결국 파행됐습니다.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은 28일 인사청문회 질의를 마치고 국회 정론관에서 송 후보자가 진해 음주운전 적발 약 4개월 뒤 1991년 7월 대령으로 승진한 뒤 음주 운전을 한 해군 동기의 차에 동승했다 사고가 발생하자, 경찰에서 이를 무마하려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김 의원은 당사자의 인사기록 제출을 요구했으나 국방부가 인사 정보는 개인 정보 내역이라며 공개를 거부하자 자유한국당은 해당 사건에 대한 사건접수부 제출을 요구하며 청문회 보이콧을 선언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의원은 "제보 자체가 사실이 아니라고 확인됐는데 이 밤중에 자료를 내라는 것은 상식적으로 할 수 없는 요구"라고 항의했고 같은당 이철희 의원은 "불가능한 것을 내놓으라고 하고 나가버리면 우리는 어떻게 하느냐"며 자유한국당을 비난했습니다.

송 후보자의 동기 음주운전 무마 주장과 관련, 해당 인사에 대한 사건기록은 헌병대로 넘어가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28일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 인사청문회에서 1991년 당시 송 후보자와 동기가 함께 탑승한 차에서 벌어진 음주운전 교통사고에 대해 "확인 결과 해군과 국방부 조사본부에 (당시) 사건접수부는 있지만 관련 내용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보고했습니다.

김학용 의원은 "해군본부에 해당 인사의 사건 접수부가 없으니까 당연히 처벌받은 것은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장덕수 기자 easypol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