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는 28일 '문준용 의혹제보 조작' 파문과 관련해 "검찰 수사를 현재 진행하고 있지만, 그 결과물이 나오면 함께 특검으로 철저히 더 규명하자는 생각을 갖고 있다"며 특검을 거듭 주장했습니다.

-. 박 전 대표는 이날 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윤준호입니다'에 출연, 김태일 당 혁신위원장 등이 특검 주장은 물타기로 비칠 수 있다며 반대한 데 대해 "일부 의원들도 그러한 것에 동조하고 있지만, 더 많은 의원이나 지역 위원장들은 차제에 특검으로 철저히 하고 가자는 의견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죠?

=. 그는 그러면서 "입이 열 개라도 국민에게 할 수 있는 말이 없지만, 이것(제보 조작) 자체도 철저하게 수사해야 되지만, (문재인 대통령 아들인) 문준용 씨와 관련된 의혹 문제도 차제에 털고 가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김태일 혁신위원장은 박 전 대표의 특검 주장을 정면 비판하는 입장이며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도 "현 단계에서는 적절치 않다"고 선을 긋고 있습니다. 박 전 대표는 또 당 차원의 자체 진상조사와 관련, "진상조사위원회에서 조사해서 의견을 발표하는 것도 좋은 일이지만 검찰의 수사가 진행되고 있고 이유미 씨는 검찰 손에 있어 우리는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검찰에 철저히 수사를 협력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이 대선 투표일 나흘 전인 5월 5일 폭로한 준용 씨 취업비리 의혹을 사전에 보고받았느냐는 물음엔 박 전 대표는 "전혀 보고를 받지 못했다"며 "안철수 후보도 당시 그러한 것을 알지 못했을 것으로 추측된다"고 재차 강조했다고요?

=. 박 전 대표는 또 '검증이 허술한 것이 아니었는가'라는 지적엔 "지금 결과적으로 보면 그렇게 얘기할 수도 있겠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안철수 전 대표의 입장 표명과 관련해선 "당시 대선 후보였기 때문에 검찰 수사 결과가 어느 정도 윤곽이 들어서고 결과가 나온다고 하면 안철수 전 후보도 자기 입장을 발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박 전 대표는 '국민의당이 위기 국면을 타개할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는 "솔직하게 모든 사실을 검찰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서 밝히도록 노력하고 검찰 수사 결과에 대해서 수용하면 된다"며 "결과를 국민에게 알리고 혁신하면서 나아가면 길이 있고 전화위복의 계기가 될 수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 박지원 전 대표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