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 기간 정비사업이 이뤄지지 않았던 경기도 파주시 금촌1동 율목지구 재개발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 파주시는 율목지구가 하나자산신탁과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 가격협상을 끝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면서요?

=. 3.3㎡당 평균 850만원에 가격협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은 재개발사업의 일반분양분을 기업형 임대사업자에게 일괄 매각하는 방식입니다.

금촌 율목지구는 총 1천175가구 중 조합원 및 공공임대 342가구를 제외한 833가구가 뉴스테이 매각 대상입니다.

-. 앞으로 시공사 선정과 사업시행인가, 관리처분계획 수립을 거쳐 내년 착공해 2021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요?

=. 율목지구는 6·25 이후 피난민들의 주거지로 조성돼 도로 등 기반시설이 열악한 지역입니다. 5만3천791㎡ 규모로, 302가구 795명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시는 2008년 이 지역을 정비구역으로 지정했지만, 건설경기 불황 등으로 지난해 중순까지 사업에 진척이 없었습니다. 이후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 뉴스테이 연계형 정비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올해 3월 우선협상대상자로 하나자산신탁을 선정했습니다.

-. 율목지구는 금촌초등학교와 금촌 재래시장이 인접해 있으며 금촌역과 파주시청에서 직선거리 500m 내에 위치해 교통여건이 좋다죠?

=. 네, 이와 관련 유해균 율목지구 재개발 사업조합장은 "10년 동안 정체된 사업을 이번 기회에 끝내 조합원들의 생활불편이 조속히 해소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