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롯데면세점, 방콕시내점 열고 동남아시아 시장 정조준

기사승인 2017.06.16  11:45:58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롯데면세점이 태국 방콕 시내면세점을 열고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에 나섰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롯데면세점은 16일 태국 방콕 번화가인 알씨에이(RCA) 거리에 있는 쇼디씨(SHOW DC)몰 내에 태국시내점을 개장했다고 이날 밝혔다면서요?

=. 방콕시내점은 쇼디씨몰 2, 3층에 9천354㎡ 규모로 조성됩니다. 먼저 3층 태국 현지 브랜드 50여개 매장부터 영업을 시작하고, 올 하반기 내에 정식 개장(그랜드 오픈)할 예정입니다.

쇼디씨몰은 K팝 등 한류 문화와 한국 패션, 화장품 등을 내세운 한류 테마 쇼핑몰입니다. 관광객을 겨냥해 롯데면세점 외에 한류스타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과 무에타이 경기장, 디지털 놀이공원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 1층 입구 '스타애비뉴'에는 한류스타들의 애장품과 핸드프린팅, 촬영 의상 등을 전시하고 드라마 장면을 연출해 고객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다고요?

=. 매장에는 화장품, 패션, 전자, 주류, 담배 등 약 300여개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타이존(THAI ZONE)에서는 태국 현지 브랜드 상품을 판매합니다.

방콕시내점은 쑤완나품 공항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여서 단체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롯데 측은 설명했습니다.

-. 방콕점은 지난달 베트남 다낭공항점에 이어 롯데가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해외 매장이라죠?

=. 롯데면세점은 방콕점 개장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와 태국을 연계한 동남아 마케팅이 가능해졌다고 밝혔습니다.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으로 국내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해외 매장 확대로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입니다.

-. 롯데면세점은 태국 방콕점 개장으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공항 및 시내점, 괌 공항점, 일본 간사이공항점과 도쿄 긴자점, 베트남 다낭공항점까지 총 7개 해외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고요?

=. 네, 이와 관련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방콕은 세계 각국의 관광객이 모이는 주요 관광지로, 롯데면세점의 글로벌 1위 기업 도약에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사업 확대 및 다변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영준 기자 easypol1@gmail.com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인기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