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는 조기대선을 사흘 앞둔 6일 '야권의 심장' 광주에서 '걸어서 국민 속으로' 캠페인을 이어가며 막판 뒤집기에 나섭니다.

-. '걸어서 국민 속으로'는 대형 유세차를 동원해 연단에 올라 군중연설을 하는 기존 유세방식에서 탈피해 도보와 대중교통을 이용해 지역민에게 밀착하고 직접 소통에 나서는 새로운 선거운동 방식이라고요?

=. 안 후보는 이날 아침 무등산 증심사 입구에서 등산객들에게 인사하며 정권교체에 힘을 보태달라고 호소합니다.

호남인들에게 '어머니의 산'으로 불리는 무등산은 안 후보가 지난해 8월 찾아 대선 출마를 사실상 공식화한 곳입니다.

-. 안 후보는 이어 북구 농산물 도매시장과 서구 광천터미널 유스퀘어, 광산구 수완 롯데아울렛거리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촘촘하게 훑으며 유세한다죠?

=. 네, 오찬은 동행한 기자들과 함께할 예정입니다. 안 후보는 지난 4일 막을 '걸어서 국민 속으로' 캠페인을 하는 동안 매일 기자들과 식사하며 언론과의 스킨십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오후 6시에는 광주 최대 번화가인 금남로에서 '국민이 이깁니다' 유세를 진행한다고요?

=. 네, 맞습니다. 아울러 이날 안 후보의 '뚜벅이 선거운동'은 페이스북 라이브와 유뷰브 등을 통해 전 국민에게 생중계됩니다.

 

▲ 안철수 대선후보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