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토트넘)이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결승 좌절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다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역사적인 시즌 20호 골에 도전합니다.

-. 손흥민은 지난 23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첼시와 FA컵 준결승에서 수비인 윙백으로 나서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다면서요?

=. 페널티박스 안에서 반칙하는 바람에 실점으로 이어진 페널티킥을 허용했고, 제대로 된 슈팅 하나 날리지 못하면서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했습니다. 소속팀은 2-4로 져 결승행에 실패했습니다.

-. 손흥민은 첼시전 패배의 아픔을 딛고 다시 정규리그에 집중한다죠?

=. 남은 경기는 6경기입니다. 그 첫 상대는 이청용이 속한 크리스털 팰리스입니다. 토트넘은 27일 오전 4시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리는 2016-2017 프리미어리그 크리스털 팰리스와 33라운드 경기를 가집니다.

이날 손흥민의 선발 출전은 유력합니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첼시전에서 스리백(3-4-2-1)을 썼다가 낭패를 본 만큼 다시 포백(4-2-3-1) 전술을 사용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게 되면 손흥민은 자신의 자리인 2선 공격수로 돌아옵니다.

-. 손흥민은 현재 정규리그에서 4경기 연속골(5골)을 기록하고 있다고요?

=. 1일 번리를 상대로 1골, 6일 스완지시티전에서 1골을 터뜨렸습니다. 8일 왓퍼드전에서는 2골 1어시스트를 기록한 뒤 15일 본머스전에서도 1골을 추가했습니다.

손흥민이 다시 한 번 골을 터뜨리면 새로운 한국 축구의 역사를 새롭게 쓰게 됩니다. '레전드' 차범근의 한국인 선수 유럽 무대 한 시즌 최다 골(19골) 기록은 물론 '영원한 캡틴' 박지성의 한국인 EPL 통산 최다득점(8시즌·27골)을 뛰어넘습니다.

-. 또 자신의 유럽 무대 한 시즌 정규리그 최다 골(2012-2013시즌 12골) 기록도 갈아치우게 된다죠?

=. 아울러 정규리그 연속골도 5경기로 늘리게 됩니다. 손흥민은 정규리그 12골을 포함해 FA컵 6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골 등 올 시즌 19호 골을 기록 중입니다.

크리스털 팰리스의 전력이 최근 만만치 않은 점은 다소 부담입니다. 이청용이 전력에서 사실상 제외된 크리스털 팰리스는 한때 강등권 위기에 놓였다가 강호들을 잇달아 제압하며 기세를 올리고 있습니다.

-. 지난 24일 리버풀을 상대로 원정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면서요?

=. 그렇습니다. 지난 11일에는 아스널을 3-0으로 완파했고, 1일에는 선두 첼시의 발목도 2-1로 잡았습니다.

그러나 손흥민은 크리스털 팰리스를 상대로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EPL 데뷔골을 신고했던 상대 팀이 바로 크리스털 팰리스이기 때문입니다. 손흥민은 2015년 9월 20일 정규리그에서 1-0의 결승 골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손흥민이 이번 경기에서 '차붐'을 넘어설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축구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