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선 후보는 14일 "짧은 대선 기간이라 이미지 선거로 전락할 위험이 다분해서 걱정"이라고 말했습니다.

-. 홍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실 대통령은 통치철학만 분명하면 된다. 정책 각론은 참모들이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죠?

=. 홍 후보는 "5천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책임질 지도자를 뽑는 선거인데 대통령의 사상, 통치철학은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생각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전날 한국기자협회·SBS 초청으로 열린 첫 대선후보 합동 TV토론회의 발언 내용을 다시 언급하면서 다른 당 후보들을 공격하기도 했습니다.

-. 홍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에게는 노무현 전 대통령이 박연차로부터 뇌물 640만 달러를 받을 당시 그것을 알았느냐고 물어봤다"면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는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오락가락, 촛불사태 시 오락가락을 물어봤다"고 말했다면서요?

=. 그는 이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에게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인간적 배신, 정책적 배신, 정치적 배신에 대해 물어봤다"고 전했습니다.

TV토론 방식에 대해선 "불과 6분을 주고 세 명의 후보자 검증을 해보라고 했다"며 다소 불만을 나타냈습니다.

-. 이날 TK(대구·경북) 현장 행보에 나서는 홍 후보는 "오늘부터 다시 지방 일정을 시작한다"면서 "이제 불기 시작한 동남풍을 더욱 거센 태풍으로 만들기 위해 안동, 대구, 울산, 부산을 거쳐 서울로 올라온다"고 설명했다죠?

=. 그렇습니다. 4·12 재·보궐선거에서 TK 지역을 싹쓸이한 여세를 몰아 '안방'부터 확실히 다지겠다는 것입니다.

또한, 그는 "우보천리(牛步千里)라고 했다. 대한민국을 지킨다는 각오로 이번 선거에 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