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살 때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에 가장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29일 SK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올해 1월 1일부터 3월 21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 등록된 중고차 매물의 클릭 수를 집계한 결과, 남성은 중형차, 여성은 경차를 가장 많이 살펴본 것으로 나타났다고요?

=. SK엔카는 홈페이지에서 일반 이용자가 중고차의 상세 정보를 보기 위해 매물을 클릭한 수를 집계했습니다.

차종별로 보면 남성은 기아차 K5, BMW 5시리즈 등 중형차와 현대차 그랜저 HG, 제네시스 DH 등 대형차가 대부분 상위권을 차지했습니다. 여성의 경우는 쉐보레 스파크, 기아차 올 뉴 모닝 등 경차와 현대차 아반떼 MD, 르노삼성 뉴 SM3 등 준중형차가 순위권에 올랐습니다.

-. 모델별로는 남성은 현대차 그랜저 HG가 가장 많은 클릭 수를 기록했고,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가 뒤를 이었다죠?

=. 여성은 쉐보레 스파크, 기아차 올 뉴 모닝, 기아차 레이가 1∼3위를 기록했습니다. 수입차에 관심이 많은 남성과 달리 여성은 10위까지 모두 국산차가 차지했습니다. 수입차 중에서는 BMW 5시리즈가 12위를 차지해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대해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봄철 외부 활동이 늘면서 중고차 거래도 활발해지고 있다"며 "남성의 경우 차에 대한 관심이 많아 사고 싶은 중고차 정보를 수시로 찾아보기 때문에 매물을 찾아보는 클릭 수가 여성보다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