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여간 불량 계란 30만개를 시중에 유통한 유통업자와 농장주, 식당업주가 무더기로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 전북 군산경찰서와 전북도 민생 특별사법경찰은 27일 불량 계란을 사들여 시중에 유통한 혐의(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로 유통업자 A(46)씨와 농장주 3명, 이를 조리한 식당주인 15명 등 19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죠?

=. A씨는 지난해 2월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군산과 익산 시내 종계장 3곳에서 계란 한 판당 1천원에 사들여 식당 15곳에 2천500∼4천원을 받고 계란 30만여개(시가 7천500만원 상당)를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A씨는 식용란 수집판매업 영업신고를 하지 않은 채 1t 트럭을 몰고 다니며 불량 계란을 수집했습니다. 그는 난막이 찢어지거나 난각이 손상돼 내용물이 유출된 계란과 울퉁불퉁해 정상적인 형태가 아닌 계란, 이물질이 묻어 불결한 계란 등을 모아 식당에 납품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적발된 식당은 불량 계란이란 사실을 알면서도 계란탕과 찜, 계란말이 등을 조리해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고요?

=. 네, 이와 관련 경찰 관계자는 "적발된 유통업자는 조류인플루엔자(AI)가 발병하기 전부터 범행했으며 AI 파동으로 계란값이 급등하자 좀 더 높은 가격에 계란을 납품했다"며 "불량식품 유통사범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을 통해 불량식품 유통을 차단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 경찰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