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병국 바른정당 대표는 27일 "(헌법재판소의) 탄핵 인용으로 자유한국당은 빠른 속도로 괴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정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 연석회의에서 전날 한국당이 바른정당에 대해 '배신자'로 공격한 것을 비판하며 "이제 탄핵심판의 날이 다가오고 있고, 민심과 떨어진 한국당은 미래가 없다"면서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 정 대표는 "마음은 바른정당에, 몸은 한국당에 있는 의원은 망설이지 말고 국민의 편에 선 정의로운 결단을 조속히 해주길 바란다"면서 "바른정당과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함께 길을 나서기를 촉구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대표는 "한국당이 (전날) 논평을 통해 바른정당이 배신과 책임의 의미를 모른다는 유체이탈 화법의 망언을 쏟아냈다"면서 "국민을 배신한 박근혜 대통령과 결별하고 국민의 편에 선 것이 어떻게 배신인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 그는 "오히려 민심을 배반한 것은 한국당"이라면서 "보수의 진정한 가치인 책임과 희생을 외면하고 친박(친 박근혜)계 저항에 부딪혀 얄팍한 보여주기식 쇼에 그친 것이 배신"이라고 비판했다죠?

=. 정 대표는 "우리가 몸담았던 새누리당을 버리고 나온 것은 정의를 위한 결단"이라면서 "우리는 언제나 정의에 편에 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대표는 전날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국민과 당원을 배신한 대통령을 버리고 거리로 나선 바른정당을 배신자로 낙인찍는데 인명진 목사는 누구를 기준으로 선하다, 악하다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에 한국당은 김명연 수석대변인 이름으로 논평을 내고 "정병국 대표가 한 언론 인터뷰에서 우리는 국민을 배신하지 않았다고 단언했다"며 "책임이 없다는 바른정당의 주장이 바로 국민에 대한 배신"이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 바른정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