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20일 박근혜 대통령이 대포폰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난 데 대해 "박근혜 정부는 조폭공화국이고 범죄집단 소굴"이라고 비판했습니다.

-. 박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서 "이 나라가 나라인지, 청와대가 청와대인지"라며 이같이 말했다면서요?

=. 특히 박 대표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청와대와 국무위원을 상대로 대포폰 사용자를 색출해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대포폰 비상연락망을 국민 앞에 공개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특검은 불법 대포폰 통화 내역을 철저히 조사해 김기춘 전 비서실장 등은 물론 '블랙 우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국무위원 전원과 대통령까지 불법 대포폰 사용실태도 조사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 이어 박 대표는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에 대해 조 장관은 김 전 비서실장의 지시로 했다고 실토하고 있다"면서 "특히 오늘 영장실질심사가 있는데 조 장관이 현직을 유지하는 것은 국민과 특검을 무시하는 행위로, 영장실질심사 받기 전 즉각 사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죠?

=. 그렇습니다. 아울러 박 대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과 관련해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재협상 문제, 미국과 중국의 안보전쟁, 한일 위안부 문제, 독도 문제 등 우리 외교가 총체적으로 어렵다"며 "황 권한대행은 트럼프 취임 이후 동북아 상황에 대해 선제적 대책을 취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 국민의당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