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은 16일 "일각에서 제가 (차기) 서울시장을 하기로 문재인 전 대표와 약속을 하고, 이번에는 페이스메이커 역할만 할 것이라는 말이 퍼지고 있다"며 "있을 수 없는 일이며, 허위사실 유포를 통한 선동"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민주정당에서 선출직 공직의 내락은 불가능한 일이며, 도도한 민심을 무시한 채 제가 일방적으로 (이번 대선을) 포기하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죠?

=. 이 시장은 "이런 선동이야말로 청산돼야 할 구태적 공작정치이며 국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기초단체장으로서 여기까지 온 것도 이미 기적이며 멈출 이유는 없다. 제게 중도포기는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여론조사 지지율과 경선결과는 상관성이 적다. 여론조사는 응답자들이 수동적으로 (지지자를) 지목하는 것이고, 결국 경선의 판세는 열성적 지지자들이 가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 그는 이어 "국민은 유능한 진보로서 저의 확장성을 인정할 것이며, 야권 통합과 연대를 이룰 사람으로 저를 선택할 것"이라고 역설했다면서요?

=. 그렇습니다. 그는 또 "주변세력이 없어 약하다는 지적이 있는데, 저는 당 밖의 당을 만들어 당을 지배하려는 것이 아니다. 경선에서 이기면 당의 인재와 정책과 조직을 쓸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이 시장은 "혁명적 변화의 힘은 오직 국민에게 있다. 저는 변방 장수지만 그렇기에 국민에 더 가까울 수 있다"며 "밀약, 페이스메이커 그런 것은 없다. 국민만 믿고 완주해 끝내 이기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